와디즈는 크라우드넷 공시자료와 와디즈 자체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올 상반기 크라우드펀딩 시장 관련 주요 시장 지표와 트렌드를 발표했다.
올해 6월 말 기준 상반기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장 발행 규모는 약 109억4749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증가하며 안정적인 시장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발행 건수를 살펴보면, 올 상반기 총 91건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발행 건수인 60건 보다 약 51% 증가했다.
이 중에서도 와디즈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분야에서 올 상반기 총 44건의 성공 건수를 기록하며 1위 업체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또한 발행 규모 기준으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장 전체에서 약 50%를 차지했으며, 시장 전체 투자자 5086명 중 3833명이 와디즈를 통해 투자를 진행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가 지난해 1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라이선스를 1호로 취득하며 시장을 선점해 나간 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발행 규모, 기업 수 모든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며 “올 하반기 신재생에너지, 4차산업 관련 프로젝트 등의 확대·강화를 통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모금액 3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