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일산 풍동신축빌라 삼성캐슬 더 테라스 거실 특화평면 적용

이창선 cslee@fntimes.com

입력 : 2017-05-19 17:42

- +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일산신도시 풍동에 분양중인 76세대 단지형 신축빌라 삼성캐슬 더 테라스가 거실 특화평면으로 방 보다는 거실 생활이 더 많아진 요즘의 추세에 맞췄다. 최근 국내 모 여론기관에서 선정한 “아파트를 대신하는 고급주택 컬렉션”에 언급되기도 했다.

넓은 거실공간은 서구식 주택 구조를 본 땄다. 우리나라의 경우 거실공간이 좁아 쇼파를 벽면에 붙일 수밖에 없는데, 서구식 주택 구조는 거실이 매우 넓기 때문에 쇼파를 거실 가운데에 설치하고 뒷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서울 은평구, 양천구 강서구 수요자들은 물론 본격적으로 분양을 시작한 3월부터는 일산 인근의 김포, 파주의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분양관계자가 설명했다.

분양 초기에 선보인 31A 타입에 대한 수요가 폭주하자 28A, 31C 견본주택을 공개 후 빠른 분양으로 31D와 31E 타입을 앞당겨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31C와 31E 타입은 거실을 넓게 활용하는 31A 타입의 장점을 그대로 갖추면서도 공간 활용을 높였다.

삼성캐슬 더 테라스의 분양관계자는 31D, 31E 모두 31A에 비하여 개성 있는 공간연출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풍동에 위치한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경의중앙선 풍산역 도보 1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생활공간이다. 풍산역 뿐만 아니라 향후 GTX, 소사~대곡 복선전철도 개통 예정되어 있다.

한편 풍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일산신도시에서 다양한 신축빌라 현장을 분양한 이력이 있는 신축빌라 분양 전문업체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분양대행을 맡았다.

일산 풍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의 분양을 총괄하는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 이충훈 대표는 “풍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안정적인 생활 기반이 형성된 일산신도시 단지형 고급빌라 생활공간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에게 찾고 있다. 풍산역은 마곡/상암 업무지구의 입주 시기와 맞물려 대체주거지가 되면서 인천이나 경기도 김포, 부천 등에서 신축빌라를 알아보는 수요자들에게도 많은 문의전화를 받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풍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와 더불어 전원생활을 꿈꾸는 수요자들을 위하여 성석동에도 42세대 규모의 단지형 고급 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일산 풍동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5가지의 다양한 평면으로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삼성캐슬 더 테라스는 ▶28A 10세대 ▶28B 10세대 ▶31A 31세대 ▶31B 8세대 ▶31C 6세대 ▶31D 6세대 ▶31E 5세대로 전체 76세대 단지형 생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이창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