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금융

이용성 한국VC협회 회장 "신규투자 3조원 달성 목표"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입력 : 2017-05-19 09:15

- +






사장단 연찬회 개최

△이용성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이 2017 사장단 연찬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이용성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은 "새정부 출범으로 우리업계에 더욱 긍정적인 시그널이 보이고 있다"며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 설치, 중소기업청 부 승격 등 정부 지속적인 지원을 기대하며 신규투자 3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성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은 지난 18일 메종글래도 제주호텔 2층 크리스탈홀에서 열린 '2017 벤처캐피탈 사장단 연찬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매년 진행되는 연찬회는 국내 VC업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업계 행사다.

행사는 특강과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상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은 4차 산업혁명에 관해 강연했다. 강연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술혁신이 가져오는 사회변화와 한국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ICT 산업 역할을 살피고 한국경제의 지속성장 해법을 공유했다.

신영근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교수는 ‘초기 바이오벤처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주제로 진행했다.

신 교수는 초기 바이오벤처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 성공적인 바이오기업의 특징을 살펴보고 한국형 초기 바이오벤처 육성 모델을 제안했다.

이규엽 한국대성자산운용 대표가 ‘한중 VC공동사모펀드 설립방안’을 발표, 펀드레이징 및 투자 성공사례를 통해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협업방안을 제시했다.

특강 이후에는 벤처캐피탈 업계의 최근 현안에 대해 참석자들이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전하경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