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알리안츠생명, 업계 최초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 오픈

김민경 기자 aromomo@fntimes.com

입력 : 2017-05-18 14:21

- +




[한국금융신문 김민경 기자] 알리안츠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를 오는 22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란 영업점을 내방할 필요 없이 모바일 앱으로 본인을 인증해 금융거래를 마칠 수 있게 돕는 서비스다. 이번에 알리안츠생명이 도입한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는 모바일 앱으로 고객의 신분증 진위를 확인하고 화상 상담을 통해 본인 인증이 이뤄진다.

알리안츠생명은 1차적으로 콜센터에 접수되는 고객 요청 건 중에서 지급한도를 초과했거나 지급계좌에 문제가 있어 전화상으로 처리할 수 없고 반드시 고객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재차 방문해야 하는 대출, 해지, 감액, 중도인출, 연금, 분할·만기보험금 청구 업무에 대해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를 오픈하기로 했다. 고객은 콜센터 상담원 안내에 따라 알리안츠생명의 비대면 본인 인증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앱을 통해 신분증을 촬영해 전송하고 상담원과 화상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따로 재방문 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바로 업무 처리를 완료할 수 있다.

알리안츠생명은 이번 서비스에 대해 정부가 공인한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인 주식회사 안랩으로부터 모의해킹 및 보안 취약점 점검을 완료했으며 내부 안정성 테스트를 통해 고객 정보를 철저히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김병용 알리안츠생명 고객서비스부장은 “오는 7월말부터는 사고보험금 청구나 보험 변경 등의 업무도 모바일 앱을 통해 처리 가능한 ‘화상 고객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라며 "‘화상 고객서비스’가 도입되면 현재 고객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방문해 처리해야 하는 업무의 95%가 모바일 상에서 진행돼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성 향상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김민경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