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AIA생명, KSQI 선정 콜센터 부문 우수기업…통산 10회째 쾌거

김민경 기자 aromomo@fntimes.com

입력 : 2017-05-18 09:36

- +




[한국금융신문 김민경 기자] AIA생명 콜센터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다시 한번 우수콜센터 인증을 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시행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조사에서 생명보험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AIA생명은 해당 조사에서 2007~2017년 기간 동안 총 10차례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올해 플래티넘 콜센터가 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산업과 고객 특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품질을 고객 관점에서 평가한 KSQI 결과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KSQI지수는 기업의 고객 상담과정을 16개 항목으로 측정해 측정되며 90점 이상을 받은 기업은 우수콜센터로 선정된다. AIA 생명은 특히 △통화연결성 △맞이인사 △말속도 △경청 태도 △고객이해도 등 16개 항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AIA생명 콜센터는 220여 명의 상담사가 '우리의 미소가 고객을 웃음 짓게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화 상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A생명은 바쁜 직장인을 위해 아침 8시부터 상담이 가능한 'Early Service(얼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령 고객 응대를 위한 전문 상담사 운영과 이해하기 쉬운 상담용어도 사용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원콜 원스톱 상담을 위해 상담사의 업무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으며 상담사가 고객의 소리를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는 별도의 이메일 창구를 마련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상담 서비스 업무에 적극 반영 중이다.

김대일 AIA생명 운영본부장은 "순천 콜센터는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순천 지역 경제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는 모범적인 콜센터"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강화에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김민경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