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신한은행, 아름다운 은퇴이야기 공모 이벤트

신윤철 기자 raindream@fntimes.com

입력 : 2017-04-21 10:06

- +


[한국금융신문 신윤철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은 6월 말까지 노후준비 및 노후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아름다운 은퇴이야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주제는 △은퇴생활비 준비 △노후생활(건강관리/대인관계/취미/봉사활동) △재취업 및 창업 등 총 3가지로, 신한 ‘미래설계포유’앱에서 이벤트 참여 신청 후 커뮤니티 코너 은퇴이야기에 본인의 은퇴 노하우를 등록하면 응모된다.

이번 이벤트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및 고령화로 노후 준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실제 은퇴자들의 삶의 정보를 찾기 힘들다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준비되었다. 심사를 통해 총 33명의 수상자를 7월 14일 발표할 예정이며, △여행상품권 2백만원(1명) △갤럭시S8(2명) △백화점상품권 10만원(30명)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은행 관계자는 “다른 고객들의 실제 이야기를 통해 은퇴 생활을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후를 준비하는 고객에게 체험적인 솔루션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설계포유’는 신한은행이 지난 1월 은행권 최초로 출시한 은퇴 포털앱으로, 은퇴와 관련한 금융정보 제공은 물론 비금융 회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시니어 고객에게 꼭 필요한 특화서비스인 △건강검진 우대 △여행상품 할인 △상조 할인 △요양∙재가 상담 △반려동물 정보 제공 등의 혜택으로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신윤철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