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추천도서

[신간]은퇴 성공 스토리 <새로운 인생, 액티브시니어>

이창선 cslee@fntimes.com

입력 : 2017-02-16 11:32

- +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은퇴 후 인생 2모작은 어떻게 할 것인가. 은퇴 후에도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열다섯 시니어들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인생, 액티브시니어>가 출간됐다.

이 책은 학생들을 가르치던 선생님, 대기업의 중역, 증권사 CEO, 외교관출신, 평범한 전업주부, 탄광촌 사랑의 봉사가 등 다양한 분들의 인생 2막 스토리를 생생하게 들려주고 있다. 이들은 이전의 삶과는 전혀 다른 놀라운 변화를 보여주고 있어 은퇴를 설계하는데 참고할 만하다.

액티브 시니어들이 이 같은 변화를 겪게 된 이유는 대학시절 전공을 되살린 새 출발, 잘 나가던 사업의 부도 등 각기 다르지만 이들 모두에게는 빠지지 않는 2가지 공통점이 있다. 체계적인 공부로 노년을 '준비'했다는 점과 인생 2막의 목적을 '나눔'에서 찾았다는 점이다.

성공을 위해 혹은 돈을 벌기 위해 시간과 정열을 쏟았던 과거에서 벗어나 정말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한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위해 살아가려고 애쓰는 액티브시니어들을 통해 남은 삶을 아름답게 완성해나가는 모습을 느낄 수 있다.

저술에는 김가배·최윤정·박분필 시인과 박종숙·한향순 수필가, 샐빛문학회 김애란, 사진작가 김광덕 씨 등이 참여했다.



[펴낸 곳 도서출판SUN/224쪽/1만5000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이창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