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스노우 메밀군 스티커, 글로벌에서도 인기

오아름

webmaster@

기사입력 : 2017-01-20 15:2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스노우 메밀군 스티커, 글로벌에서도 인기
[한국금융신문 오아름 기자]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앱 스노우(SNOW)의 ‘메밀군’ 스티커가 연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는 TV드라마 도깨비의 흥행에 힘입어 사용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아시아의 차세대 동영상 메신저로 주목 받으며 인기몰이 중인 스노우는 최근 드라마 ‘도깨비’에서 은탁(김고은 분)과 김신닫기김신기사 모아보기(공유 분)이 생생한 모습을 주고받는 메신저로 깜짝 등장했다.

7일 방영된 12화에서는 캠퍼스를 거닐던 김고은이 스노우를 활용해 메밀군 스티커로 촬영한 자신의 생생한 셀카 동영상을 공유에게 건네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메밀군 스티커는 스노우가 드라마 방영에 맞춰 선보인 3종의 도깨비 전용 스티커 중 하나다. 해당 스티커들은 드라마 방영 이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약 10일만에 총 1천만 회 이상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포털사이트나 SNS에서도 #도깨비나 #메밀군을 검색하면, 스노우 스티커로 찍은 각양각색의 셀피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드라마 ‘도깨비’가 범아시아적 돌풍을 일으키면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의 스노우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메밀군’ 스티커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노우에 따르면 국가별로 한국에 이어 대만, 베트남, 태국 순으로 메밀군 스티커가 많이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스노우는 한국, 일본, 중국을 비롯한 베트남, 홍콩, 대만 등 6개국의 구글플레이 사진 카테고리에서 3위권 내에 자리매김하며 꾸준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스노우는 본격적인 아시아 진출을 앞둔 드라마 ‘도깨비’와 함께, 아시아 지역에서 다시 한 번 인기몰이에 나서곘다는 계획이다. 3월 일본에서의 드라마 정식 방영 일정에 맞춰, 현지에서도 도깨비 전용 스티커 3종이 런칭된다.

스노우 권용규 제휴팀장은 “스노우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스티커를 통해 아시아 지역 10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깨비 속 PPL과 같은 다양한 마케팅과 이벤트를 진행하며 스노우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노우는 최근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선정한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도깨비와 함께 나란히 특별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오아름 기자 ajtwls07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