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신라스테이 동탄, 토종공룡 ‘코리요’ 캐릭터룸 오픈

김은지 기자 rdwrwd@fntimes.com

입력 : 2017-01-12 08:39

- +

신라스테이 동탄 코리요 캐릭터룸

[한국금융신문 김은지 기자]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 동탄이 화성시 마스코트인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를 알리기 위해 ‘코리요 캐릭터룸’ 을 11일 오픈했다.

‘코리요 캐릭터룸’은 화성시와 신라스테이가 지역관광·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알리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지자체가 개발한 캐릭터를 소재로 테마공간을 만든 첫 사례다.

‘코리요 캐릭터룸’은 신라스테이 동탄의 13층 13개 전객실의 룸도어, 욕실, 침구류 등 내부 공간과 엘리베이터, 복도 등 공용공간을 ‘코리요’캐릭터로 꾸미고 체험 할 수 있는 테마공간으로 만들었다.

테마공간에 들어서면 입구부터 코리요로 꾸며졌으며, 객실에 들어서면 코리요와 친구들이 귀여운 쿠션의 모습으로 기다리고 있다. 이 밖에 욕실 가운과 슬리퍼, 물컵 등 오랜지색 ‘코리요’와 함께 할 수있다.

화성시 마스코트인 ‘코리요’는 지난 2008년 화성시 전곡항에서 발견된 우리나라에서 최초 발견된 뿔공룡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의 특징을 살려 개발한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다. 머리에 솟아난 3개의 뿔, 앵무새를 닮은 입모양, 다른 공룡과 비교되는 크고 두꺼운 꼬리는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의 특징이다.

지난 11일 오픈식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 시장을 비롯 경기도 의회 조광명 의원 및 신라스테이 박상오 대표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하고 ‘코리요’ 캐릭터 알리기에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코리요 캐릭터룸’ 오픈식을 준비한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신라스테이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력을 활용해 지역 내 관광·문화 콘텐츠를 알리고, 국내외 관광 고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김은지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