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금융

현대카드·KEB하나은행, 증강현실 마케팅 선보여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입력 : 2017-01-11 08:56

- +





포켓몬고처럼 쿠폰 획득

증강현실 이벤트 '하나머니GO'(왼쪽)과 현대카드 증강현실 프로모션 앱 '조커(JOKER)'./사진제공=하나멤버스 이벤트 페이지, 현대카드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KEB하나은행과 현대카드가 포켓몬고 게임원리인 증강현실을 활용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포켓몬고처럼 고객이 증강현실에서 쿠폰, 할인혜택 등을 잡도록 해 흥미를 높이고 있다.

1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증강현실과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프로모션 앱 '조커(JOKER)'를 출시했다. 이 앱은 사용자의 위치와 시간에 적합한 쿠폰을 제공한다. '조커' 앱을 실행하면 위치 및 시간에 따라 나타나는 다른 모습의 '조커' 캐릭터를 잡으면 할인쿠폰 또는 증정권, 1+1 쿠폰 등을 얻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카드 플레이트를 활용한 공격 기술을 추가하고 제한된 시간과 장소에서 일정 조건의 조커를 잡으면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미션방식을 더해 엔터테이너 요소를 더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고객이 게임을 즐기면서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도 증강현실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작년 30일부터 1월 31일까지 하나금융그룹 각 지점 및 ATM과 세븐일레븐 등 일부 가맹점에서 증강현실로 혜택을 제공하는 '하나머니GO'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진행 장소에서 하나머니, CGV 등 '경품이미지'를 클릭하면 쿠폰 또는 하나머니, 금융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GS25와 전국 해돋이명소도 '하나머니GO' 혜택 제공처로 추가할 예정이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전하경 기자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