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버토리얼

기아차, 실시간 고객 소통 채널 'K 플라자' 오픈

기아자동차가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목소리를 듣습니다!

기아차, 실시간 소통 채널 'K 플라자' 오픈
기아자동차(주)는 업계최초로 메신저 앱과,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 플랫폼 ‘K 플라자(K-PLAZA)’를 마련하고, 고객들과 새로운 방식의 소통에 나섰다.

-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메신저, 포털사이트 기반 고객 실시간 소통 플랫폼 마련

… 미디어 발표회•시승회 등의 행사를 생중계로 보면서 채팅도 하는 ‘카톡 라이브

… 기아차 신차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설문조사를 하는 ‘카톡 서베이

… 고객들의 궁금한 점을 전문가 대담이나 실험을 통해 해결해 주는 ‘카톡 VOD’

- "진정성 있는 소통 통해 고객과 함께 기아자동차의 미래를 만들어 갈 것"



기아자동차(주)는 업계최초로 메신저 앱과,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 플랫폼 ‘K 플라자(K-PLAZA)’를 마련하고, 고객들과 새로운 방식의 소통에 나섰다.

‘K 플라자’는 대한민국 국민 4천 만 명이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국내 양대 포털사이트 중 하나인 다음(Daum)을 활용해 구축한 것이 특징이며, ▲카톡 라이브 ▲카톡 서베이 ▲카톡 VOD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카톡 라이브’는 지금까지 미디어 관계자나 소수에게만 공개되던 신차 발표회나 시승회 등과 같은 주요 행사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과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특히 ‘카톡 라이브’는 단순히 진행되는 행사를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캐스터가 고객들이 원하는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들의 질문에 캐스터가 즉각적으로 답변하는 형태의 서비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카톡 서베이’는 기아차가 매주 고객들의 고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하는 설문조사로 자동차 문화나 고객들이 선호하는 자동차 사양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기아자동차는 신차 개발에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끝으로 ‘카톡 VOD’는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자동차나 기아자동차와 관련해 평소에 품고 있던 궁금증들을 선정하고, 이를 전문가의 대담이나 각종 실험 영상을 통해 해소해 주는 코너다.



기아자동차는 ‘K 플라자’를 통해 수렴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차량 개발은 물론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K 플라자’에서 진행된 각종 활동은 영상 및 카드 뉴스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포털 사이트 다음의 자동차 섹션 내 ‘K 플라자’ 페이지에서 공유될 예정이다.

‘K 플라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앱의 플러스 친구 등록이나 웹페이지(http://www.auto.daum.net/kplaza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마련한 소통 플랫폼 ‘K 플라자’를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제품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기아자동차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 "고 말했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