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신제품 ‘누룽지 치킨’ 4종(▲누룽지 순살치킨 ▲누룽지 치킨텐더 ▲누룽지 치킨다리 ▲누룽지 치킨 윙스틱)을 22일 선보였다. 누룽지와 현미 가루를 입혀 튀겨 씹자마자 느껴지는 바삭함과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사진=하림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다리살을 이용한 ▲‘누룽지 순살치킨’, 가슴살과 안심 부위로 만든 ▲‘누룽지 치킨텐더’는 둘 다 신선한 닭고기 순살에 누룽지와 현미를 입힌 다음 튀겨내 고소한 맛과 식감이 확연히 다르다. 누룽지와 현미의 오독오독 씹히는 맛과 닭고기의 담백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매력적이다.
▲‘누룽지 치킨다리’와 ▲‘누룽지 치킨 윙스틱’은 각각 닭다리와 닭봉에 현미가루와 누룽지가루를 얇게 입힌 뒤 튀겨내 튀김 옷의 바삭함은 물론 육즙이 풍부한 속살과 껍질의 쫄깃함까지 모두 맛볼 수 있다.
신제품 4종 모두 고온에서 1차로 바삭하게 튀긴 후 개별 급속 동결하여 에어프라이어에 약 15분간 조리하면 갓 만든 치킨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이들 간식부터 어른을 위한 맥주 안주로 손색이 없고 취향에 따라 양념 소스를 더하거나 양상추, 토마토 등 채소를 곁들여 샐러드, 샌드위치 등으로 즐겨볼 수 있다.
누룽지 치킨 4종은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하림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림 관계자는 “외식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덜고자 고소하고 담백한 현미와 누룽지를 활용한 치킨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라고 했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