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에서 자동차보험 비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사진제공=뱅크샐러드
이미지 확대보기뱅크샐러드는 ‘자동차보험 최저가 한눈에 비교’ 서비스 공식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뱅크샐러드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조회하고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전체 자동차보험 상품 대상 최대 3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차보험 최저가 한눈에 비교'는 자동 조회된 개인 차량 정보를 기반으로 담보·보장 조건을 입력하면 현재 시점에 가입 가능한 가장 유리한 자동차 보험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삼성화재·현대해상·DB손보·KB손보 등 10개 손보사 자동차 보험 상품을 비교·가입할 수 있다. 상품 조회 과정에서 할인 특약이 가능한 11개 항목 정보를 제공한다. 상품을 선택하면 가입 페이지로 연결된다.
뱅크샐러드를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조건 없이 연 보험료의 2%를 '뱅샐머니'로 돌려받을 수 있다. 최대 지급 한도는 3만원이다. 지급받은 뱅샐머니는 개인 계좌로 이체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자동차보험 비교 과정에서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기존 보험 만기일 정보 자동 입력과 보장 범위 선택 시 운전자 최다 선택 항목 등 추가 정보 제공 서비스를 지원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보험사로부터 수취하는 수수료를 고객에게 돌려주는 방법으로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고자 했다”며 “마이데이터와 가격 경쟁력으로 차별화 전략을 가져가 자동차보험 중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고 밝혔다.
김다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dm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