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차차차가 미니 쿠퍼 5도어 모델을 1위로 선정했다./사진제공=KB차차차
이미지 확대보기KB캐피탈(대표이사 빈중일)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는 미니 전 모델 대상 관심도 조사 결과에서 미니 쿠퍼 5도어가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KB차차차는 2022년 12월부터 2023년 11월까지의 1년 간 조회 데이터를 분석하여 순위를 산출했다.
조회수 1위는 미니 쿠퍼 5도어가 차지했다. 2위부터 미니 쿠퍼 3도어, 미니 쿠퍼 (1, 2세대), 미니 뉴 클럽맨, 미니 컨트리맨 순으로 나타났다.
순위권 차량은 전 연령대에서 고른 조회수를 보였다. 다른 차종에 비해 여성의 조회수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고객 층인 30, 40대 여성은 미니 쿠퍼 5도어를, 남성은 미니 쿠퍼 3도어를 선호했다.
미니 쿠퍼(1, 2세대)는 조회수 3위를 기록했으나 판매량은 1위를 달성했다. KB차차차는 '3세대 모델이 출시되며 평균 판매 시세가 1000만원 이하로 형성되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KB차차차 관계자는 “미니의 다양한 모델 중 쿠퍼 시리즈는 프리미엄 소형차로서 지속적인 수요가 있는 차종이다.”며 “수입차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을 수 있지만, 중고차 시장에서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김다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dm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