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고릴라가 2024년 카테고리별 신용카드 1위를 선정했다./사진제공=카드고릴라
이미지 확대보기신용카드플랫폼 카드고릴라(대표이사 고승훈)는 올해 신용카드 키워드로 'VALUE'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키워드 'VALUE'는 ▲교통(Vehicle) ▲해외여행(Abroad) ▲프리미엄(Luxury) ▲공과금(Utilities) ▲무조건(Everything - no condition)의 앞글자를 따왔다.
첫 번째 키워드는 대중교통비·유가 인상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추어 ‘Vehicle, 교통’이 선정됐다. ‘교통’ 혜택 1위 카드에는 ‘KB국민 다담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버스/지하철 10% 청구할인, SK주유소 리터당 60원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엔데믹 이후 꾸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Abroad, 해외여행’이 두 번째 키워드이다. 해당 카테고리 1위 카드로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가 꼽혔다. 전월실적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1천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가 기본 적립된다. ▲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이용 시 스카이패스 2마일리지가 특별 적립된다.
세 번째 키워드로는 ‘Luxury, 프리미엄’이 꼽혔다. 대상 카드 선정 기준은 연회비 10만원 이상, 바우처·리워드 제공여부이다. 해당 영역 1위 카드에는 ‘현대 American Express® Gold Card’가 이름을 올렸다. 전월실적, 한도 없이 이용금액 1천원당 1멤버십 리워즈가 적립된다. 해외, 국내 특급호텔, 골프, 면세점 등에서 이용 시 최대 3배까지 특별 적립된다.
네 번째 키워드는 ‘Utilities, 공과금’이다. 해당 영역 1위 카드에는 ‘롯데 LOCA 365 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비 ▲전기료 ▲이동통신 ▲대중교통 ▲보험료 등 다양한 공과금, 월납요금 등에서 월 최대 36,50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마지막 키워드는 ‘Everything - no condition, 무조건’이다. ‘무조건’ 키워드를 대표하는 카드로는 ‘신한카드 Deep Dream’이 꼽혔다. 전월실적, 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7% 적립된다.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3배 적립,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의 포인트가 자동적립 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2024년을 대표하는 신용카드 키워드는 ‘가치’”이며 “생활비 등 필수 지출 영역에서는 최대한 아끼는 ‘가성비’와 사용할 때는 아낌없이 사용하는 ‘가치소비’, 두 키워드에 부합하는 카드가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전했다.
김다민 기자 dm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