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훈 DGB금융지주 ESG전략경영연구소장. /사진제공=DGB금융지주
DGB금융지주(회장 김태오닫기김태오기사 모아보기)는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금융환경 속에서 신속한 위기대응 역량을 확보하고, 이사회의 독립성 강화에 기반한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에 초점을 맞춘 2024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개편 방향은 ▲전략 역량 결집 및 강화 ▲핵심업무 위주의 빠르고 효율적인 조직 구축 ▲이사회 독립성 제고 등이다.
강정훈 신임 부사장은 1969년생으로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대구카톨릭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강정훈 신임 부사장은 DGB금융지주에서 신사업부장과 미래전략부장, 미래기획부장 등을 역임한 기획·전략통이다.
지난 2022년 상무로 승진하면서 지주 그룹미래기획총괄과 경영지원실장, 이사회사무국장을 겸직했으며 지난해에는 전무로 승진하면서 ESG전략경영연구소장과 경영지원실장, 이사회사무국장 등을 겸직했다.
올해는 ESG전략경영연구소장 겸 이사회사무국장으로 ESG 위원회 지원, 그룹 ESG 전략에 따른 계획 수립·조정, 자회사 ESG 전략 방향 제시 및 지원, 추진현황 관리, ESG 부문 성과평가 및 보상체계 수립 지원 등 ESG 경영 전반을 관리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맡는다. 특히 이사회사무국장으로서 현재 지주 회장 승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은 강정훈 DGB금융지주 ESG전략경영연구소장의 주요 경력이다.
◇ 인적사항
△ 1969년생
△ 1988년 대원고등학교 졸업
△ 2021년 대구카톨릭대학교 경영학 석사
◇ 주요 경력
△ 2016년 8월 DGB금융지주 신사업부장
△ 2018년 7월 DGB금융지주 미래전략부장
△ 2021년 1월 DGB금융지주 미래기획부장
△ 2022년 1월 DGB금융지주 그룹미래기획총괄 겸 경영지원실장 겸 이사회사무국장(상무)
△ 2024년 1월~ DGB금융지주 ESG전략경영연구소장 겸 이사회사무국장(부사장)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