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김용욱 본부장, 윤기태 농협 속초시지부장, 김명식 토성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범 강원농협 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이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행사인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 동참, 쓰담쓰담(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강원농협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산림엑스포 행사장 주변 및 고성군 봉포 해변 일원에서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원농협은 ESG 실천을 위해 상반기 '릴레이 나무심기 캠페인'을 전개한바 있으며, 금차 쓰담쓰담(플로깅) 캠페인 외에도 도내 18개 시군에서 '강원농협 릴레이 쓰담 데이'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11월까지 전개할 예정이다.
김용욱 본부장은 “강원농협 직원들과 함께한 플로깅 캠페인이 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 1월 19일 개최되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의 붐업 조성과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원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10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국에서 ESG 경영 및 사화공헌활동 확산을 위한 '농협과 함께 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중이며, 범농협 임직원 플로깅 1만 시간 달성시 내년도 친환경 ESG 캠페인을 추가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