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대표이사 원유석)은 다음 달 19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랜덤여행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이미지 확대보기이 이벤트는 아시아나항공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팔로잉 후 'AR필터'로 사진을 촬영하고 아시아나항공을 태깅해 본인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되는 방식이다. 'AR필터'에는 '언제, 누구와, 어디로 여행할지' 3가지 항목이 항공권 이미지 상에 랜덤으로 선택된다. 하와이·뉴욕·파리·방콕·타이베이·오사카 중 선택된 여행지의 주요 관광지가 배경으로 펼져진다. 예컨대 '3월에 연인과 파리로 떠나요' 라는 랜덤문구가 선택되면, 파리의 에펠탑과 개선문이 배경이미지로 표출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벤트 종료 후 최우수 게시물을 선정 ▲ 장거리 국제선 이코노미석 항공권 1매(하와이·뉴욕·파리 중 선택) ▲ 단거리 국제선 이코노미석 항공권 1매(방콕·타이베이·오사카 중 선택)를 증정한다. 아울러 매주 우수 게시물을 선정 ▲ 보스 QC45헤드셋(매주 1인, 총 4인) ▲ 아시아나 A350 모형항공기(매주 5인, 총 20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 SNS 마케팅 관계자는 "SNS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를 제공하는 한편, 여행지의 분위기도 함께 느끼길 바라며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