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전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모여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다.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모델솔루션은 이 행사에 글로벌 포트폴리오와 CMF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했다.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탄생한 CMF 샘플들을 통해 디자이너들도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친환경 소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샘플 전시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과 협업한 '마스터 CMF 트렌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지속가능성을 테마로 디자인의 소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과 진행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MOA 수상 작품과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주관 CMF 디자인핵심기술개발사업의 1차년도 결과물도 공개한다.
이 밖에도 가구 브랜드 빌드웰러와 협업해 구성한 전시 부스에는 빛을 이용한 인피티니 미러 공간과 털실로 직접 인포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통해 재미를 더했다.
모델솔루션은 IT∙통신, 모빌리티, 항공우주, 로보틱스, 의료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산업의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필요한 ▲디자인 ▲프로토타입 ▲정밀가공 ▲금형 ▲사출 ▲위탁생산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구글, 아마존, 테슬라, 삼성, 현대차 등 500여개 글로벌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