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싹쓰리 '여름 안에서' 지니뮤직 주간차트 1위 '싹 다 갈아엎었다'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7-17 10:58

싹쓰리 여름 안에서, 청하 PLAY, 이수현 아직 너의 시간에 살아 등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유두래곤)이 이효리(린다G), 비룡(비)와 3인조 혼성 그룹을 꾸리고 객원 멤버 광희와 함께 리메이크한 듀스의 1994년 곡 '여름 안에서'가 지니뮤직의 7월 2주차 주간차트 1위에 올랐다.

혼성그룹 결성 전 '유산슬'이라는 부캐릭터로 활동하며 사랑의 재개발 등의 노래로 트로트 인기를 함께 견인했던 유재석이 본인의 노래 사랑의 재개발 가사와 같이 가요 차트를 싹 다 갈아엎고 있는 모습이다.

여름 안에서는 3일간 1위에 올랐으며 실시간 차트는 53시간 1위에 랭크되었다.

싹쓰리의 여름 안에서 이미지/사진=지니뮤직

싹쓰리의 여름 안에서 이미지/사진=지니뮤직

이미지 확대보기
2위는 청하의 ‘PLAY’가 차지했다. PLAY는 여름철 무더위를 날릴 라틴 계열의 사운드와 정열적인 댄스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청하의 매력을 그대로 담은 곡이다. 레게톤의 다양한 요소를 섹션마다 배치한 라틴 팝으로, 창모가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40시간 동안 1위에 올랐다.

3위는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부른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아직 너의 시간에 살아’가 랭크됐다. 이 곡은 부드럽고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이수현의 섬세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서정적인 멜로디를 자아내며, 31시간 동안 1위를 차지했다.

4위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가, 5위는 크러쉬의 신곡 ‘OHIO(오하이오)’가 올랐다. 특히 ‘How You Like That’은 케이팝 돌풍을 이끌며 상위권에 지속 랭크돼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여름철 레전드로 꼽히는 듀스의 ‘여름 안에서’를 그룹 싹쓰리가 그들만의 스타일로 리메이크하면서 다시금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며, “이 외에도 청하의 ‘PLAY’등 올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 서머송들이 속속 등장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