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법인 차량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법인차량 전용 ‘모바일 자동차보험 가입시스템’을 9일 오픈했다. / 사진 = KB손해보험
이번에 오픈한 ‘모바일 자동차보험 가입시스템’을 통해 법인차량도 개인용 자동차보험처럼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보험 가입이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법인용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경우 PC의 인터넷 웹페이지에서 법인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했다.
앞으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모바일 웹페이지 또는 앱에서 법인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법인카드 인증 등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해졌다.
또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위한 ‘마일리지할인특약’ 및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 적용을 위해 필요한 차량 사진 첨부를 모바일로 바로 할 수 있게 됨으로써 PC보다는 더욱 편리하게 계약 업무처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신차 구입이나 차량 등록 시 등록사업소 등에서 모바일을 통해 바로 가입이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법인용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게 되어 고객 불편 및 미가입으로 인한 보장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되었다”며 “KB손해보험은 향후에도 고객이 간편하고 손쉽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서비스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