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버전은 빗썸프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익스플로러나 크롬 등의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이용할 수도 있다.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현재 안드로이드만 지원하며 내달부터 아이폰 iOS도 지원한다.
빗썸프로는 투자가능 종목이 확대됐다. 기존 빗썸 홈페이지에서 12개의 종목을 원화로만 거래할 수 있었다. 빗썸프로에는 비트코인(BTC)마켓과 이더리움(ETH)마켓이 조만간 순차적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투자자는 해당 코인으로 다른 종목을 사고 팔 수 있다.
현재 빗썸에서 거래 중인 회원(인증레벨 2단계)은 빗썸 홈페이지에서 이용신청을 한 뒤 빗썸프로를 사용할 수 있다. 빗썸프로에서 사용할 전용 비밀번호와 보안비밀번호 또는 일회용비밀번호(OTP)를 등록한 뒤 빗썸 자산을 빗썸프로로 옮기면 된다.
빗썸프로는 기존 플랫폼보다 강화된 보안시스템이 적용됐다. 회원 개인의 보안을 지키기 위해 거래 과정의 모든 데이터와 전송구간을 암호화했으며 온라인 키보드 보안, 악성코드 탐지, 네트워크 보호 등 보안 장치가 갖춰졌다.
빗썸프로에는 고객이 원하는 거래조건을 설정하고 자동으로 매수·매도를 할 수 있는 자동감시주문 기능이 추가됐다. 고점을 찍은 뒤 일정 비율 하락하면 자동으로 매도하는 ‘트레일링 스탑’ 등 다양한 투자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최소한의 가격 변동 단위인 ‘틱’까지 감지하는 차트를 제공해 가격변동률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기 용이하다.
김수정 기자 sujk@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