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스킨 마스크팩은 브랜드 런칭 4개월만에 과감하게 미국 아마존을 비롯해 독일로 수출하여 리프팅마스크팩으로 관심을 받기 시작하더니, 이번달 홍콩의 뷰티스토어인위시(Wishh!)와 온라인 쇼핑몰인 HKTVmall에 차례로입점했다.
홍콩 위시(wishh!)는모비콘 그룹의 지원을 받은 뷰티스토어로 최근 2년내 40개 매장을 보유하고, 홍콩 젊은층의 뷰티트랜드를선도하는 채널로 알려져,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화장품 브랜드들이 입점을 희망하는 곳이다.
홍콩 HKTVmall은 2014년 HKTV(홍콩TV)의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및 프로그램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E-쇼핑몰에서 가장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하고원스톱 및 24시간 쇼핑을 제공하고 있으며, 홍콩 최대 O2O 쇼핑 운영 시스템을 갖춰 거대한 유통 플랫폼을 실현중이라고 한다.
미친스킨 관계자는 "홍콩시장 진출의 의미를 중화권 시장 전체의 교두보로 보고, 이는 홍콩과 근접한광저우, 선전 등의 중국 내륙 시장과 더불어 동남아 시장 진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설명하고, "현재 중국내에서 별도로 추진 중인웨이상, 타오바오 채널과 대만으로의 페이스북 직접 광고를 통해 전체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이러한전략적인 접근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