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성공적인 책쓰기와 감정관리 주제로 특강 열려

편집국

이창선 기자

기사입력 : 2017-09-14 17:11 최종수정 : 2017-09-18 11:15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성공적으로 책을 쓰는 방법과 더불어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감정 관리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강좌가 개설된다.

오는 9월 24일 일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우신빌딩 프라임 역삼 비즈니스센터에서 선착순 20명에 한해 '성공적인 책쓰기와 감정관리' 주제로 강좌가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지난 10일 진행된 강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설되는 강좌이며, 오전 9시 30분부터 90분 동안 진행되는 1부 강좌에서는 '꿈꾸는 직장'의 저자이자 DY컨설팅 대표인 김동영 강사의 '성공적인 책쓰기' 특강이 열린다. 이번 특강은 김동영 강사의 책 출간 기획, 출판까지 실전 경험 및 노하우가 공개된다. 책을 쓰고 싶은 열망이 있다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서강대 경영학과, 성균관대 경영학 석사(MBA)를 마친 김동영 강사는 삼성에서 해외 영업, 인도 주재원, 인재개발 직무 등의 업무를 수행한 후 직장인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책쓰기 강의를 펼치고 있다.

김동영 강사는 책쓰기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임을 강조한다. 책쓰기는 확실한 자기계발 방법이며 좋은 공부가 되는 만큼 관심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말한다.

책쓰기 특강은 주제 및 제목 정하기, 목차 만들기 등의 기획 단계부터 집필하기, 출판하기, 마무리 단계까지의 책쓰기 관련 상세 과정을 모두 담고 있다. 아울러 저자 프로필 쓰기, 출간 기획서 작성, 출판사 선택 등 세세한 부분에 대한 설명을 전개하여 책쓰기를 계획 중인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이어 오전 11시부터 90분 동안 공룡컴 평생교육원 한사민 대표의 '성공적 삶을 위한 감정관리' 특강이 전개된다. 최근 감정코칭 키워드가 화두가 되는 가운데 이번 특강은 생활 속에서 사소한 것들이 사람의 감정과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강사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살펴보고 성공적인 삶을 위한 감정관리 방법과 실전연습을 진행하게 된다.

한사민 강사는 공룡컴 평생교육원 대표이며 각종 교육 사업을 진행하면서 감정관리 전문가로도 활동 중이다. 잦은 이직과 퇴직 후 어렵게 사업을 시작하면서, 그리고 맞벌이로 인해 사업과 자녀 양육을 병행하는 동안 감정관리야말로 성공적인 삶의 필수요소임을 깨닫게 되어 사람들에게 감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그리고 인간관계 증진을 위한 Dale Carnegie 코스의 코치로도 활동하였다.

한편 특강 참여비용은 무료이며 신청과 관련한 내용은 '공룡컴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창선 기자 lcs20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