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아이티굿, 웹표준·웹접근성 홈페이지 최적화 CMS(콘텐츠관리시스템) 선봬

편집국

이창선 기자

기사입력 : 2017-09-13 13:45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아이티굿에서 CUBE CMS(Content Management System)를 선보였다.

CUBE CMS는 급변하고 있는 웹환경에서 복잡하고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고려하여 개발된 콘텐츠관리시스템으로, 웹표준, 웹접근성을 준수하여 관리할 수 있는 JAVA 기반의 공공기관 전문 CMS 솔루션이기도 하다.

웹 접근성(반응형웹)에 최적화되어 있는 만큼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관리자별로 접속한 로그 기록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것이 가능한 관리자 관리, 프로그램과 연동되는 페이지 등록과 페이지별 코드를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관리, 메인 비주얼 이미지 관리와 레이아웃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하는 템플릿 관리 기능 등이 있다.

특히 템플릿 관리 기능은 관공서 및 기업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의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 및 지원으로 언제든 최신 트렌드의 반응형웹으로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그 밖에도 20여 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다양한 통계도 제공해 마케팅 전략 및 향후 개선방향 수립에 도움을 준다고 관계자 측은 설명한다.

㈜아이티굿의 배종현 대표는 “CUBE CMS는 관리자 시스템에서 별도의 수정 없이 메뉴를 등록 수정, 삭제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사이트에 내용이 반영되는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웍의 표준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웹표준, 웹접근성 준수를 넘어서 GS인증과 전자정부프레임웍 호환성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개발로 한층 발전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티굿은 웹표준, 웹접근성 준수를 의무화하며 각종 SW개발지침과 법규를 준수하고 있는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로,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 홈페이지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이창선 기자 lcs20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