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기보-카이스트,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금융부

전하경 기자

기사입력 : 2017-09-12 13:27

사업화자금 지원 동시 진행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기술보증기금과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가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기보는 카이스트와 12일 서울 코엑스 세미나실에서 ‘4차 산업혁명 핵심 특허기술 설명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보는 카이스트와 2015년 ‘기술이전․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하고 KAIST 보유기술에 대한 기술이전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기보 이사장, KAIST 총장, 중소기업 대표자와 연구개발 책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5G 무선통신, 빅데이터를 이용한 바이오기술, 스마트 팩토리 관련 시스템 기술, 센서 기술 등 KAIST가 개발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들이 소개됐다.

설명회에는 기술개발자가 직접 10건의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고 개발자와 수요자가 한자리에서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됐다.

기보는 기술이전을 위한 중개활동 뿐만 아니라 기술이전자금, 추가 R&D자금, 제품양산자금 등 기술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현장에서 수요자들이 필요로 하는 금융지원 상담을 동시에 진행했다.

기보 김규옥 이사장은 “국가 과학기술을 선도하는 KAIST가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기보는 중소기업이 우수기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공공 R&D성과를 기업에 이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