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에듀윌, 사회복지사·보육교사 등 ‘학점은행제 안내서’ 무료 배포

경제일반

문수희 기자

기사입력 : 2017-08-11 17:14 최종수정 : 2017-08-11 17:42

[한국금융신문 문수희 기자] 교육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정학동)이 8월 31일(목)까지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처음 시작하는 학점은행제 안내서’를 무료로 배포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와 같은 유망자격증이나 경영학, CPA 등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 제도는 어려운 여건으로 적령기에 대학에 갈 수 없었던 만학도, 새로운 학위가 필요한 직장인, 평생 직장을 찾는 경력단절 여성 등 보다 나은 삶을 찾는 사람들의 인생 설계에 꼭 필요한 제도다.

이에 따라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자격증이나 학위가 필요한 예비 학습자들에게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경영학, 공인회계사(CPA) 등의 자격 또는 학위 취득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에듀윌이 이번 행사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는 <처음 시작하는 학점은행제 안내서>는 학위나 자격증 취득이 필요하나 학점은행제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관련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안내 교재다.

이 곳에는 ▲초보학습자를 위한 고득점 핵심 정보 ▲까다로운 레포트 한방에 끝장내는 작성팁 ▲학점은행제를 활용한 학점취득 시 주의사항 ▲학습자 등록, 학점인정 신청 핵심가이드 등이 포함돼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원은 2016년 학점은행제 정보 공시 기준 사회복지사, 아동학, 청소년학 과정에서 최다 학습자 수강을 기록하면서, 많은 학습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최근 많은 학점은행제 기관이 수강생 미달 및 경영난으로 폐쇄되고 있는 시점에서, 다수의 과목들이 조기 마감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현재 에듀윌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을 비롯해 청소년지도사 2급∙3급, 경영학(2년제/4년제), CPA(공인회계사) 선 이수 과정까지의 전과목을 보유하고 있어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그 중 사회복지사 2급의 경우 매번 빠른 마감을 보이고 있어 관심이 높은 상태다.








문수희 기자 shmoo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