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BNK썸뱅크, 24시간 모바일 '썸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출시

경제일반

FN뉴스팀

기사입력 : 2017-08-11 13:40 최종수정 : 2017-08-11 13:40

BNK썸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자료=부산은행

[한국금융신문 부산= 박민현 기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이 모바일로 진행되는 '썸뱅크 아파트 담보대출'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썸뱅크 아파트 담보대출'은 BNK금융의 모바일 은행 썸뱅크를 통해 24시간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 신청 및 전자약정, 전자등기 등 대출 전 과정이 스마트폰에서 이루어져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썸뱅크 ‘찾아가는 대출 상담 서비스’을 신청하면 대출 전담직원이 직접 방문해 상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금리는 우대금리 0.2%와 거래실적 옵션금리 적용 시 최저 연 2.99%(2017.8.11 기준)까지 적용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10년 이상 30년 이내, 상환방식은 원금 균등 또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다.

향후 금리 상승시 이자부담 경감을 위해 대출 취급일로부터 최장 5년까지 금리 상승폭을 제한하는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빈대인 BNK부산은행 은행장 직무대행은 "최근 출범한 인터넷 전문은행에서도 아직 주택담보대출 은 판매하지 않고 있다"며 "생활금융 플랫폼 ‘썸라이프’, 간편 결제서비스 ‘썸패스’ 등 다양한 핀테크 금융 서비스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FN뉴스팀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