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간] 왜 출근하는가

경제일반

이창선 기자

기사입력 : 2017-07-10 08:25 최종수정 : 2017-07-10 08:25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왜 출근하는가?”

직장인이면 누구나 자문해 볼 질문이다. 특히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직장 초년생과 직장생활에서 지쳐 다시 한 번 의미를 찾아보려는 직장인들에겐 이 질문이 절실하고 절박하다.

이 물음에 대한 답을 제시한 『왜 출근하는가』(21세기북스)가 신간으로 나왔다. 저자는 기업에 핵심 인재를 추천하는 헤드헌팅회사의 대표로서 경험하고 느낀 것을 정리했다. 직장생활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와 회사의 본질에 대해 답을 제시하고 있다. 젊은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들이다. 아울러 여전히 흔들리고, 망설이고, 계속 갈 것인지 멈출 것인지를 고민하는 직장인들의 고민에 대한 답이라 할 수 있다.

저자는 직장을 일한 대가로 월급을 받는 곳으로만 바라봐서는 안 된다고 주장한다. 직장인들이 자신의 가치를 추구하는 곳은 결국 직장이기 때문이다. 이는 곧 직장생활에 가치를 부여해야 내 삶의 가치를 찾을 수 있다는 의미다. 누가 뭐래도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은 내가 선택한 곳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 스스로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라도 직장생활에서 의미를 찾아야 한다.

‘왜 출근하는가’라는 고민은 결국 ‘내 가치를 어떻게 높일 것인가’라는 질문으로 이어진다. 가치에 따라 회사에서의 역할과 권한, 보상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렇게 달라진 권한과 보상은 직장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이 책이 강조하는 최고의 경쟁력은 결국 차별화다. 나를 차별적 존재로 만드는 것이야말로 내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는 것이다.

저자인 신현만 커리어케어 회장은 언론인, 리더십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장의 생각』, 『보스가 된다는 것』, 『능력보다 호감부터 사라』 등 다수의 저서를 남기고 있다.

[신현만 지음/21세기북스 펴냄/392쪽/1만7000원]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