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주택금융공사 신입직원 53명 모집

금융부

신윤철 기자

기사입력 : 2017-05-19 08:58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윤철 기자] 주택금융공사가 올해 신입직원 채용에 나선다. 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재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능력 중심 열린 채용을 통해 신입직원 53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대졸수준 46명 ▲고졸부문(2018년 2월 상업계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3명 ▲시간선택제(주 20시간 근무) 4명이며 채용인원의 35% 이상을 비수도권 인재로 뽑을 계획이다. 특히,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대졸수준 부문중 보훈대상자에 대해 특별전형을 실시하며,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6월 8일까지 진행되며 서류·필기·면접 전형을 거쳐 8월말부터 공사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선발되면 약 4개월간의 인턴기간 동안 기본소양, 직무수행능력 등을 평가받게 되며 부적격자를 제외 후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학교·학점·영어성적 등과 같은 스펙 대신, NCS 기반의 직무능력 중심 채용으로 주택금융공사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윤철 기자 raindrea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