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금융그룹, 글로벌 Network 현지직원 초청 워크숍

금융부

신윤철

기사입력 : 2017-05-18 13:09

[한국금융신문 신윤철 기자] KB금융그룹이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4개 계열사(은행, 증권, 손해보험, 캐피탈) 11개국에서 근무하는 해외 현지직원 48명을 국내로 초청하여 글로벌사업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KB금융그룹 현지직원 워크숍은 해외 Network에서 근무하는 현지직원이 KB소속 직원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로열티 향상, 그룹 전반의 글로벌 전략 이해도 증대 및 KB의 핵심가치 공유를 주된 목표로 시행하고 있다. 현지직원 워크숍은 2015년까지는 은행에서만 진행하였으나, 2016년에는 은행과 손해보험, 금년에는 해외 네트워크를 운영 중인 전 계열사로 확대 실시하였다.

지난 15일 열린 환영식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전병조 KB증권 사장,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 등 그룹 내 주요 임원들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참여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일선에서 열정적으로 노력해 준 현지직원 분들이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격려했다.

현지직원들은 환영식에 이어 김옥찬 KB금융지주 사장 주최 오찬 참석 후,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 여의도전산센터, 스마트고객상담부를 견학하면서 각 조직의 주요 역할과 전반적인 업무내용을 담당 직원들로부터 직접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16일부터는 각 계열사별로 리스크관리, 외환, CS, Compliance 등 주요 분야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본국 직원들과의 간담회, 한국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윤철 기자 raindrea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