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국기업데이터, 기업 빅데이터 활용 연구 나서

금융부

전하경 기자

기사입력 : 2017-04-21 08:16

산업연구원 빅데이터 활용 연구 MOU 체결

△유병규 산업연구원 원장(왼쪽)과 조병제 한국기업데이터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기업데이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한국기업데이터가 기업 빅데이터 활용 연구에 나선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산업연구원과 기업 빅데이터를 호라용한 산업정책 공동연구를 위해 지난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기업데이터는 상장/외감기업 뿐 아니라 벤처기업, 창업기업까지 포괄하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업연구원 연구 분야인 국내외 산업과 무역통상 분야, 중소 벤처기업 성장 성장 생태계 조성 방안 등 산업 정책 아이디어의 발굴 및 제도 개선, 지역산업 및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성장 생태계 조성 방안 등 산업 정책 아이디어의 발굴 및 제도 개선, 지역산업 및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적극 지원해 양 기관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

정재식 한국기업데이터 금융공공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국가 경제 발전을 견인하고 선진국형 산업구조 고도화, 중소벤처기업의 혁신 및 글로벌화 등에 기여하는 롤 모델(Role Model)이 되리라 전망한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