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높아지는 면접 비중…이루다스피치, 경찰면접대비반 모집

경제일반

이창선 기자

기사입력 : 2017-04-20 11:35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좀처럼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 취업난에, 9급공무원시험 및 경찰공무원시험에 대한 응시가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지만, 그 중에서도 면접전형은 최종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기 위한 마지막 관문인 만큼 수험생들의 부담이 막중하다. 더구나 작년 2차 경찰공무원시험에서 무려 45%가 넘는 수험생들이 면접전형에서 탈락을 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필기시험을 합격해도 마냥 좋아할 수 만은 없는 실정이다.

이에 이루다스피치가 경시생들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2017년 제 1차 경찰면접대비반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업은 총 8회, 4명 소수정예로 진행된다. 개별면접 대비 기초1-개별면접 대비 기초-개별면접 대비 심화-집단면접 대비 기초-집단면접 대비 심화-개별면접 대비 최종-집단면접 대비 최종-최종 시뮬레이션 순이다.

기출 및 예상질문으로 실전훈련을 하고, 꼬리질문부터 돌발질문에 대한 답변 요령 등을 상세히 제시해줘 합격률을 높인다. 이에 더해, 면접복장과 헤어, 앉은 자세, 시선 훈련 등 이미지 메이킹에 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루다스피치 관계자는 “최근,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서 면접의 비중이 강조되는 추세다. 면접 내용이 점점 내실화되고 있는 만큼, 이에 맞는 준비가 필요한 때”라며 “이루다스피치는 뻔한 모범 답변이 아닌, 나만의 스토리를 녹인 차별화된 답변으로 경쟁력을 높이며, 실전 시뮬레이션과 체계적인 피드백으로 돌발질문의 부담감을 줄여준다”고 전했다.

한편, 2017년 제 1차 경찰면접대비반은 5월 2일(화)/5월 10일(수) 1차 개강 예정이다. 수강생 전원에게 기출 질문 답변 모음집을 증정한다.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