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라이나전성기재단, 1억원 상금 걸고 국민들과 함께 일상 속 숨은 영웅 찾는다

금융부

김민경 기자

기사입력 : 2017-04-19 17:34

[한국금융신문 김민경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의 전성기재단이 전 국민과 함께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영웅 찾기에 한창이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생활속에서 무심코 지나쳤을지 모를 인물들을 발굴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총 1억원의 상금을 걸고 '대 국민 숨은 영웅 찾기' 공모전을 진행중이다. 거창한 의인이 아니라 생활 주변의 다양한 영웅을 찾아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공모전에는 영상, 사진, 에세이 등 다양한 형태로 생활 속 영웅들의 모습이 담긴 컨텐츠들이 접수되고 있다. 횡단보도에서 넘어진 장애인을 돕는 시민들, 매일 아침 이웃 주민들의 즐거운 출근길을 위해 동네를 청소하시는 아저씨, 자식을 위해 희생하는 아버지의 모습 등이 담긴 영상들은 무심코 일상속에서 지나칠 수 있는 영웅들의 감사함과 소중함을 느끼며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접수된 작품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하고 투표할 수 있다.

현재 출품 작품은 영상과 사연이 약 35%, 사진이 27% 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감동, 재미, 놀라움, 기상천외한 영웅을 뽑는 주제 별로는 역시 감동적인 영웅분야가 60%가 넘었으며 평가 지수 중 하나인 선호도 조사에서도 가장 많은 득표를 받고 있다. 네가지 주제 각 작품을 선정하므로 다른 분야의 주제에 출품을 한다면 수상 확률이 더 높을 것이라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공모전 뿐 아니라 쉐어앤케어(Share&Care)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사회와 타인을 위해 도움을 주는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있다. 현재까지 약 2000여명이 영웅 찾기에 동참함으로써 마련된 1000만원의 기부금은 사회적 약자 및 시니어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데 사용 될 예정이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의 한문철 상임이사는 “대한민국 사회가 더욱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영웅들을 발굴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그들을 찾아가 영웅적인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숨은 영웅 찾기 공모전은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며 영상, 사진, 사연 등 다양한 분야로 응모할 수 있다.



김민경 기자 aromom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