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기보, 창립 28주년 기념 산행 실시

금융부

전하경 기자

기사입력 : 2017-04-02 15:20 최종수정 : 2017-04-02 15:21

‘하나 되어 도약하는 청춘 기보’선언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직원들과 산행을 하면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기술보증기금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창립 28주년 기념 산행을 실시했다.

기보는 지난 1일 창립 28주년을 맞아 김규옥 이사장을 비롯한 450여명 임직원들이 충북 속리산에서 '기보가족 산행대회'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과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주요도시에서 속리산으로 모인 450여명의 직원들은 ‘하나 되어 도약하는 청춘 기보’라는 슬로건 아래 법주사에서 보현재 휴게소에 이르는 4시간의 왕복코스를 함께 걸었다.

기보 김규옥 이사장은 직원들을 일일이 격려하면서 “직원 모두가 지혜를 모아 향후 2년 뒤에는 청년에서 어엿한 30대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올해 취임한 김규옥 이사장은 일방적인 소통이 아니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직급에 관계없이 생각과 아이디어를 개진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지난 2월에 열린 경영전략워크숍에서는 김규옥 이사장은 임부장과 영업점장이 1박2일간 등산과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기보가 나아갈 방향을 자유롭게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3월에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젊은직원들과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기보는 3일 본점 강당에서 공식적인 창립기념식을 가지고, 기보의 미래설계를 밝힐 예정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