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금투협, '외국환업무전문인력' 과정 개설

금융부

구혜린 기자

기사입력 : 2017-01-12 13:48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황영기) 금융투자교육원이 금융투자회사가 외국환업무등록요건을 충족하기 위하여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외국환업무전문인력'과정을 오는 3월 6일부터 개설하고 2월 13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

'외국환업무전문인력'과정은 외국환 및 외국환파생상품 거래실무 종사자 등을 교육 대상으로 한다. 외국환법규, 각종 외국환 파생상품이론, 거래스킬, 시장관행 등에 종합적으로 접근하고, 외국환 관련 트레이딩 현장과 내부통제 관련 부서 간 업무 연계성에 대한 이해를 제고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 교육과정은 외국환 법규 및 거래, 외국환 시장과 관련 금융상품의 투자, 환리스크 관리와 헤지 등 외국환 업무 전반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수강생들은 외국환업무 노하우를 습득하여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3월6일부터 4월7일까지 총 15일간 61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3일(월•수•금)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