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보험개발원, 일반손해보험 활성화 외치며 조직·인사개편 단행

금융부

김민경 기자

기사입력 : 2017-01-12 13:48 최종수정 : 2017-01-12 14:52

[한국금융신문 김민경 기자] 보험개발원이 올해 일반손해보험 활성화에 주력하겠다고 나섰다. 이에 따라 '손해보험통계팀', '기업성보험TF팀'을 신설하고 원내 인력재배치를 통해 전담인력을 대폭 확충했다.

보험개발원은 신년을 맞아 보험산업의 신성장동력 발굴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에 기초한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일반손해보험 시장 활성화를 집중 지원하기 위해 보험사 자체 위험률 산출과 언더라이팅 기반 조성을 지원할 '손해보험통계팀'과 '기업성보험TF팀'을 신설했다.

또한 실손의료보험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실손보험TF팀'을 신설해 정책당국과 보험업계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율주행 자동차 상용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율차대응TF'팀도 신설했다.

보험개발원은 이번 보직인사를 연공서열을 배제하고 철저히 능력 중심으로 평가했다. 이에따라 40세 초반의 직원 4명이 신규 보직자로 발탁됐으며, 특히 조사국제협력팀장으로 임명된 양경희 팀장은 보험개발원 개원 이래 최초의 여성 팀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성대규 보험개발원 원장은 12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조직개편과 관련해 "내부 직원 위주로 앞으로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민경 기자 aromom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