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롯데손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 절차 개선

금융부

김민경 기자

기사입력 : 2017-01-11 11:15

공인인증서 없이도 보험 가입 가능

△사진제공=롯데손해보험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민경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시 보험 가입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인인증서 대체 수단으로 휴대폰 인증과 신용카드 인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자동차보험 가입 시 기존에는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수적인 사항이었으나, 휴대폰 인증과 신용카드 인증 방식을 추가로 도입하여, 고객은 공인인증서 인증, 휴대폰 인증, 신용카드 인증의 3가지 중 1가지 방식만으로도 보험료 계산에서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실제로 자동차보험 체결 인증수단 변화율을 살펴보면, 공인인증서 단독 인증 방식에서 지난 11월 17일 대체 수단 도입 후 전체 자동차보험 체결 수단이 공인인증서 인증 49.9%, 휴대폰 인증 45.7%, 카드 인증 4.4%로 휴대폰 인증방식의 사용이 크게 증가하였다. 특히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휴대폰 인증 68.9%, 공인인증서 인증 26.1%, 카드 인증 5.0%로 휴대폰 인증을 가장 많이 이용했다.

백진현 롯데손해보험 다이렉트 영업팀장은 ‘이번 인증서 대체 수단 도입은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와 방향성을 같이 한다’ 며 “앞으로도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는 고객의 입장에서 보험 가입 및 보상 과정의 불편함을 지속적으로 해소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는 L.Pay(엘페이)로 자동차 보험 가입 30만원 이상 결제 시 엘포인트 3만점을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민경 기자 aromom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