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현대카드, 증강현실 게임 앱 '조커(JOKER)' 출시

금융부

전하경 기자

기사입력 : 2017-01-10 22:10

쿠폰·M포인트 혜택 제공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현대카드가 증강현실 게임 앱 '조커(JOKER)'를 출시한다.

현대카드는 증강현실 기반 게임으로 고객이 쿠폰을 획득하는 앱 '조커(JOKER)'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조커'는 현대카드 고객에게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프로모션 앱으로 증강현실과 위치기반서비스를 적용해 쉽고 재미있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것이 특징이다.

이 앱은 사용자의 위치와 시간에 따라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앱을 실행하면 위치 및 시간에 따라 다른 모습의 '조커'가 나타난다. 화면에 나타난 '조커' 캐릭터를 잡으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게임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업종별 특화된 조커 캐릭터를 만들었다. 여기에 카드 플레이트를 활용한 공격 기술을 넣는 등 '포켓몬GO'의 포획·수집 콘셉트도 패리더했다.

제한된 시간과 장소에서 일정 조건의 조커를 잡으면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미션' 방식도 적용했다.

현대카드 고객은 '조커'로 전국 6개 브랜드 1만2000개 매장 어디서나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교환 및 할인쿠폰, 1+! 쿠폰 등을 제공한다. M계열 카드 소지자는 3만6000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M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조커(JOKER)'는 안드로이드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간단한 본인 인증만 거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